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대주천

뇌호에서 백회로..

삼원회 2015.08.06 16:26 조회 수 : 697

기운이 상승하면 뇌호혈에 머물게 되는데, 이 때 호흡을 무리하게 밀거나 힘을 가하면 농구공 만한 크기의 보이지 않는 물체를 얹고 다니는 것 같으며 상당한 무게감을 느끼게 된다.

 


이 시기에는 더욱 조심하여 힘을 가하지 말고 부드럽고 순하게 호흡하여야 한다. 무게감이 너무 심하면 호흡을 3-4초 가량 후퇴하여 진행하면 뒷머리의 감각은 사라지고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다. 정상으로 돌아온 다음에는 원래의 호흡 길이로 돌아와 다시 정진한다.

 

이 정도에서의 조식의 수준은 약 1분 30초 가량이 된다. 그리고 다시 뇌호혈에서 백회쪽으로 진행하는데는 하루 약 12-3시간 가량 정진하여 2개월 정도의 기간이 필요하다.
                  

gold-all-big.jpg

 【金蝌】

 


금과 
금과는 최초의 입정에 들었을 때 맨 처음 보이는 것으로, 기운이 백회를 넘기 바로 전 즉 삼시충 중에서 상충이 나간 직후에 볼 수 있다. 세 개의 형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아주 천천히 돌고 있는 모습이며, 꼬리의 모양이 혜성의 꼬리와 유사하다.
 
공덕을 많이 쌓은 사람은 수행을 시작하여 단전이 열릴 때나 대주천이 시작될 때 보이기도 하나, 이 때에는 형상이 뚜렷하게 보이지 않고 희미하게 보인다. 그러나 상충이 나간 직후에 보일 때는 형상이 뚜렷하게 보이며 금과가 의미하는 바도 스스로 알 수 있게 된다. 그러나 공덕이 부족한 사람은 볼 수 없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