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공지사항

뇌화침법책雷火鍼法冊 출간出刊

삼원회 2018.10.31 17:45 조회 수 : 806

뇌화침법책雷火鍼法冊이 출간出刊되었습니다.

 

뇌화신침법雷火神鍼法 주문을 통령하여 터득한 침법을 정리하여 책으로 출간하였습니다. 뇌화신침법은 주문을 통령한다는 것은 주문으로 수행의 깊은 경지에 들어가 영적靈的으로 신神과 통하여 의학醫學의 능력을 체득하는 것입니다. 역사상에 의술醫術로 세상에 명성을 날렸던 이들의 상당수가 이와 같은 의학통령醫學通靈을 했던 것으로 전해집니다.

 

뇌화신침법을 열심히 정진하여 마음이 비워지고 밝아지면 영적靈的인 침을 받게 되며, 이후 멈추지 않고 계속 정진해 나감에 따라 인체의 내부구조, 경락經絡의 흐름,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구조와 상호연관성, 질병의 원인과 치료방법 등을 영상映像으로 보고 배우게 됩니다.

 

이것으로 끝이 아니고 더욱 정진해 나아가면 신계神界로부터 홍제패紅帝牌(홍패紅牌)를 받게 되며 이것은 의학醫學에 대한 공부를 성공하고 마쳤다는 것을 의미하는 ‘수료증’이자 ‘자격증’입니다. 이 패牌는 하늘 북두칠성이 활인성活人性을 인정하고 인명人命을 다룰 자격을 인정해준 것입니다. 의과대학교를 졸업하여 자격시험을 치루고 합격을 하면 보건복지부 장관이 자격증을 부여하듯이 수련으로 합격을 하면 하늘로부터 자격증을 받는데 이 홍패를 받게 됩니다. 하늘로부터 받는 자격증이 상위이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체득한 의학을 세상에 전하기 위해 각종 질병을 쉽게 치료할 수 있는 뇌화침법을 알기 쉽게 정리하였습니다. 

 

뇌화침법에는 화침火鍼요법, 뇌화비침雷火鼻鍼요법, 가열침加熱鍼요법, 한침韓鍼요법 등이 있습니다.

 

I. 화침요법이란 달궈진 침을 이용하여 열기운을 전달하는 것으로서 침이 피부 안으로 들어가지 않고 피부에 순간적으로 접촉하여 열기운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 통풍, 디스크, 무릎관절염, 하체와 하복부냉증, 염증성 질환에 적용합니다. 약하게 화상의 흔적이 생기지만, 뜸과 다르게 3~5개월이면 흔적은 사라집니다.

 

II. 뇌화비침요법은 코안에 침을 시술하는 방법으로 뇌와 심장 질환, 심근경색, 뇌경색 두통, 중풍을 치료하고 예방하며 편두통 등 치료에 주로 적용합니다.

 

III. 가열침요법은 발등, 귀의 앞, 귓밥 앞, 귀 뒤쪽에 침을 꽂고 가열하여 화기를 심장, 간, 뇌로 귀에 전달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심장질환, 간질환, 뇌질환, 귀 질환 등에 적용합니다. 귀의 질환은 귀 주변에 침에 가열하여 치료를 하고 눈 질환은 눈썹 안쪽 끝에 침을 꼽고 가열하는 침법입니다. 조선시대 인조대왕은 몸이 쇠약하여 침 치료를 받았는데 번침燔鍼을 치료받게 되어 내의원에서 번침은 삿된 법이라 하여 치료를 못하게 하였는데 인조는 내의원 치료능력을 인정하지 않고 번침[ 火鍼 ]을 신뢰를 하고 끝까지 치료를 받았다고 전한다.  

 

V. 한침요법은 한침을 사용하여 근육통 치료 및 감기, 불임, 생리불순, 안면마비, 코골이 등을 치료하는데 적용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