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공지사항

수행보감 절판과 관련하여

현도학회 2009.03.19 13:58 조회 수 : 3329

수행보감이 절판되었습니다. 책과 웹사이트를 통해 지금까지 삼원학회에서 사용해온 용어 중에 그 동안 잘못 이해하고 사용해온 용어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도 재고로 수 백여 권이 남아있지만 나머지 책들은 전량 폐기처분하기로 하고 부득이 책을 절판시키고 다시 출판을 준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책과 웹사이트에 실린 수행법이나 수행의 발전과정에 대한 설명에 오류가 있었던 것은 아니기 때문에 책이나 웹사이트를 참조하여 수행하는 데에는 지장이 없을 것입니다. 앞으로 개정작업을 통해 수정해나가면서 바뀌는 부분들은 수시로 게시판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실수가 생긴 것은 수행보감의 저자인 벽오 김종현 선생께서 처음 수행에 입문시 3일 동안 노스님에게서 배운 것 이외에는 달리 스승을 두지도 책을 참고하지도 않고 홀로 수행해왔기 때문에 선생께서 직접 경험한 것들을 기존의 서책에서 사용해온 용어들과 매치시키는 과정에서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 점 깊이 사과드리는 바입니다.

다시 출판될 수행보감에서는 좀 더 신중하게 검토하여 가급적 옛분들이 사용해온 용어들의 의미에 부합되는 쪽으로 용어를 사용하되 잘못된 부분들은 과감히 버리거나 바로잡아 더욱 알찬 내용으로 출간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이 땅의 선도(仙道)가 바로서는 날까지 삼원학회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삼원학회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9-04-21 06:59)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