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cannot see this page without javascript.

메뉴 건너뛰기

자연의학 암처방

암환자의 금기사항

현도학회 2004.04.21 08:43 조회 수 : 5003

암에 걸린 환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각별히 금기시해야 한다.

◎부부관계를 금해야 한다.
암환자가 부부관계를 갖게 되면 체력이 극도로 떨어지고 암에 저항할 수 있는 힘이 약해져 암이 급속히 번져나가게 되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잃게 되어 생명이 위태롭게 된다. 암환자가 부부관계를 갖는 것은 생명을 담보하는 행위인 것이다.

◎.마지막 숨을 몰아쉬며 죽어가면서도 여자의 그곳에 손을 넣어 만지며 숨을 거두는 사람도 있었다. 생명을 단축케 한 물건인데. 그리도 애절했을까.

◎칠정의 손상을 받을 수 있는 격한 감정을 일으키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한다.
암의 원인이 칠정의 손상이듯이 암환자가 칠정의 손상을 받는 것은 암을 더욱 악화시키게 된다.

◎금기해야할 음식◎
인삼(홍삼포함, 오래된 산삼은 제외), 육회, 전복죽, 생선회, 벌꿀(500년~1000년 이상의 석청은 제외), 녹용 등.......

위의 음식은 사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기는 하지만 보편적으로 암환자가 섭취하게 되면 가슴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고 구토가 생기는 등 거부 반응이 나타나므로 금식해야할 음식이다.
(위에서 열거한 음식은 열이 있는 음식이다. 암은 강한 열은 싫어하지만 미열은 암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전복국물, 재첩, 올갱이, 조개 등은 암환자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암환자는 야지에서 계절에 따라 나오는 나물과 같은 신선한 야채를 많이 섭취하고, 체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육고기를 먹어줘야 한다.
근래에 야지에서 자라는 민들레나 씀바귀 등이 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이것을 채취하는 이들이 뿌리 채 뽑아 씨를 말리고 있다. 자신의 욕심만 채우려 하지 말고 다음 사람을 위해 뿌리는 남기는 미덕이 필요하다.

암환자에게 좋은 산야초로는 엿기름, 진피, 계피, 파, 결명자, 쑥, 인진쑥, 두릅나무, 옻나무, 율무, 민들레, 인동꽃, 측백나무잎, 맥문동, 지황, 왕불류행, 무우푸른부분, 나복자, 엄나무, 귀전우(햇님나물나무)껍질, 멍개(여름-잎, 겨울-뿌리) 등이 있다.

위로